23강 그림 그리기
이번 강에서 학습할 내용
- 배경 설정하기
- 도형 그리기
- 글자와 그림 표시하기
이번 수업의 핵심
프로세싱은 일반인이나 예술가들이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미디어 아트 작품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졌듯이 함수와 변수, 상수등의 사용법이 상당히 쉽습니다. 이번 시간에는 앞으로 아두이노와 프로세싱을 연결해서 제어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프로세싱의 기본 사용법에 대해 배웁니다. 배경을 설정하고 그 안에 내용을 채우는 각종 도형, 글자, 그림등을 표시하는 법을 소개합니다.
이번 수업을 위한 준비물
PC
이번 수업을 위한 선수 학습
22강 처음 접하는 프로세싱
이번 수업의 난이도
중
○ 첨부파일
[자료원]
웹사이트 : http://opensource.kofac.re.kr
* 교재파일이 이 웹사이트에 있습니다.
유튜브 사이트 : http://www.youtube.com/channel/UCRU2G2NpTuOBqAySTAxXrAw
http://seouliotcenter.tistory.com, http://www.youtube.com/seouliotcenter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.
동 동영상은 매직에코에서 제작하였으며(http://www.magice.co), 부품구매는 10make(http://www.10make.com)으로 문의하시거나,문부품 공급기업(구글, 네이버에서 '전자부품 쇼핑몰'로 검색)에 나오는 전문쇼핑몰에서 낱개로 필요한 부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